Notice»

Recent Post»

Recent Comment»

Recent Trackback»

Archive»

« 2025/7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31

아이드마 [AIDMA]

Insight from term | 2012. 4. 20. 12:12 | Posted by 맹군

소비자의 구매과정을 나타내는 광고원칙으로,

①주의(Attention)
②흥미(Interest)
③욕구(Desire)
④기억(Memory)
⑤행동(Action)

각단어의 두문자로 표시한다. M(기억) 대신에 확신(Confidence 또는 Conviction)의 C를 덧붙인 AIDCA(아이드카)도 같은 의미로 이용중이다.

 

최근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소비자의 구매 행동 과정에 대한 모델도 생겨났다.

 아이사스 [AISAS] - 2005년 덴츠가 제창한 이론

①주의(Attention)
②흥미(Interest)
③검색(Search)
④행동(Action)
⑤공유(Share)

 

나아가 구매 행동 과정을 세분화한 모델 역시 생겨났다.

 아이시스 [AISCEAS] 모델

주의 - 흥미 - 검색 - 비교(Comparison) - 검토(Examination) -  행동 - 공유

 

출처 : 네이버 지식사전

 

'Insight from ter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경영과 정보기술  (0) 2012.05.04
: